일본사생

2020년 도쿄 올림픽, 확실하게 볼 수 있는 결과 본문

일본에서 찾는 비즈니스

2020년 도쿄 올림픽, 확실하게 볼 수 있는 결과

#Am@&#lIllIIlI# 2016. 11. 2. 17:43
반응형

지난 리우 올림픽에서 유난히 소란스러웠던 나라 중에는 한국과 일본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한국은 일본에게 밀리는 쓴 맛을 보았는데, 늘 터지는 비리사태나 지원 여부가 불안정했던 것을 미루어 본다면 일본에게 밀린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일본은 경기가 끝나고 완전한 축제 분위기 였다. 앞으로 4년 뒤에 다가오는 도쿄 올림픽을 생각하면 더욱 기쁠 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한 노릇이 아닐까.


최근 도쿄는 스미다 강에서 새로운 이벤트가 개최되거나 새로운 건물이 들어서는 등 꽤나 분주한 모습이다.

더욱 놀라온 것은 이러한 것들이 도쿄도의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다는 것.

올림픽이 개최되었다고 모든 나라가 성황을 맞이한 것은 아니었지만(특히 지난 러시아), 이미 자국에서 올림픽을 열어본 경험이 있기에 이들은 이번 기회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

사람이 많아지면 경제 효과가 커지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기 때문.

물건을 파는 입장에서도 분명 돈을 내고 구매하는 것은 '사람'이다.

그래서 형태를 제외하고도 가장 확실하고 많은 가능성을 제공 하는 것이 바로 2020 도쿄 올림픽이다.

제 아무리 방사능 국이라 비하하여도 누군가는 개최국을 방문하기 때문에, 심지어 그런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니기에 돈이 모여드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뻔하디 뻔한 기회를 놓친다면 그것이야 말로 손에든 돈을 버리게 되는 셈.

앞으로 남은 4년을 어떻게 미리 준비할 것인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만으로 큰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