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사생

일본 실소득 1위, 사이토 히토리의 19가지 명언 본문

비즈니스 명언

일본 실소득 1위, 사이토 히토리의 19가지 명언

#Am@&#lIllIIlI# 2016. 10. 25. 16:38
반응형


사이토 히토리의 명언

중졸 학력, 일본 최고 부자이자 성공한 사업가인 사이토 히토리는 언론에 신상이 공개되지 않은 괴짜 부자이다.


사이토 히토리가 창립한 회사

다이어트와 건강을위한 한방 식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 ‘긴자마루칸’과 ‘일본한방연구소’를 창업하기도 했다.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2년간 주식이나 토지매각 없이 순 사업만으로 전 일본 고액납세자 순위 10위 안에 들었으며, 2004년까지 누계납세액이 173억 엔이라는 전대미문의 기록을 세운 인물이다.

사업은 운이라고 하지만, 그 운을 붙잡기 위해 기본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그가 말하는 명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19가지가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사이토 히토리

1. 하면 할수록 즐거워지는 것이 “일”이다.

세상은 실은 정말로 심플하게 되어 있다. 당신이 쉬운 것을 어렵게 만드는 것 뿐이다.


2. 말은 정말 중요하다.

행동을 좌우하는 것은 물론, 내 자신의 또 하나의 인격이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에서 나라는 사람을 알리기 위해서는 결국 말을 해야만 한다.


3. 즐겁게 생각해라.

그렇게 하면 곤란한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난 운이 좋아 라고 말하는 사람은 정말로 운을 발견하게 되고, 그 운을 붙잡게 된다.


4. 만사를 부정적으로 보는지 긍정적으로 보는지

사람은 마음따라 인생을 결정할 뿐이다.


5. 고민이라는 것은 자신이 어떻게 할 수 없는 일을 말한다.

사람이 평생 고민할 수 있느냐? 그렇지 않다. 일년전에 자신이 무엇을 고민했었는지 기억하고 있는가? 결국 당신이 지금 고민하는 일도 1년후에는 잊혀질 것이다.


6. 라이벌은 적을 말하는 것이다.

라이벌은 여러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진짜 적이 될 수도 있고, 경쟁을 함으로써 서로가 성장해질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다. 동료의 라이벌이냐, 말 그대로 진짜 적이느냐에 따라 당신에게 영향을 끼친다.


7. “그런 녀석 용서 할 수 없어” 라고 말하면 힘든 것은 자기일 뿐.

마음이 굳어 버리고 마는데, 이 마음 씀씀이는 시간 낭비가 된다. 용서를 하면 마음이 느슨해지고, 좀 더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8. 부모가 싫은 사람은 불행한 사람.

자신이 온힘을 다해 행복해지면 낳아준 부모가 고맙게 여겨진다. 부모가 고맙지 않은 것은 행복의 노력이 부족한 것이다.


9. 사람은 말이지, 감사를 모르는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는것이야.

아무리 칭찬해도 도가 지나치는 것은 없다. 애정을 가지고 칭찬할 것. 무엇이든 애정이 담겨 있는지 아닌지가 중요하다.


10. 이세상에 정말 곤란한 일이 없다.

모든 사람의 미래는 반드시 밝다. 비관적인 사람이 아무리 어두운 이야기를 하더라도 당신의 미래에만 생각하면 반드시 밝은 미래를 밣는다.


11. 나는 프로니까 이정도는 당연하다.

어떠한 일이든 프로다운 생각으로 일에 매진하게 되면 일이 두렵지 않게 된다. 여기에 뭐든지 재밌다고 생각하면 여러가지 일이 일어난다.


12. '세상에 돈이 전부가 아니야'란 말은 듣기 싫은 말.

돈 보다 소중한 것도 많다곤 하지만, 그 돈으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가 훨씬 중요한 판가름이 된다. 돈의 심정을 생각하면 그런 말은 너무 심한 말이다.


13.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그렇군요. 이해합니다” 라는 말이다.


14, 인생은 돌변하는 것이 중요하다.

돌변은 나쁜 말은 아니다. 자신에게 변화를 주어서 닫힌 마음을 열고, 비뚤어진 마음을 바르게 하고, 인생을 바로잡는 것을 말한다.


15. 좋은 부모는 걱정하지 않는다.

그저 믿어주는 것이다.


16. 어떠한 일이든 처음에는 두렵기 매 한가지다.

여기에 처음부터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결국에는 모두가 연습을 하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되었다. 처음이니까 못타는것 뿐.


17. 무엇이든 자신이 아는 것은 알려주고, 모르는 것은 아는 사람에게 묻는다.

그걸로 끝이다. 그렇게 하면 인생이 참 편해진다.


18. 숙제처럼 일을 집에 가져가서 해봐라.

숙제를 함으로써 이유를 제대로 알게 되는 순간 출세는 현실이 된다.


19. 나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라.

항상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출발점에서 얼마나 왔는지만 보라. 남하고 비교하면서 위축되면 독약이 될 뿐이다.


도움이 되셨나요?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주세요!

(물론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s